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하나8. 하나하나. 02. #역 !!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8:23

    자려고 누우면 새 가슴에 심한 압박의 아픔을 느꼈다. 목에 시큼한 감정이 들고, 날이 갈수록 심해져 병원을 검색하던 중 이비인후과를 찾아 방문했습니다.내가 방문한 장소는 <부산행복이비인후과>로 연산역 근처에 있다. 새벽에 갔는데 사람이 많았다. 내 차례를 기다린 후 검사를 받았다. 역류성 식도염이 나타났다. 정확히는 인후두위산역류질환. 주요증상은 이강과 동일하다.목에 뭔가 걸린 듯한 이물감이 느껴진다, 목소리 sound가 쉽게 가라앉고 연습성 헛기침을 한다. 명치 부위에서 뭔가 뜨거워지는 증상도 있다. 목에 이물감, 연습성 헛기침으로 목을 닦는 연습이 있고, 최근에는 명치 통증이 있었기 때문에 딱 제 증상과 일치했습니다. 목을 들여다보니 위산이 역류한 흔적도 있었다. 역류성 식도염은 약물치료 외에도 생할연습을 개선해야 했고 식이조절을 병행하면 낫는 병이었다. 이를테면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재발하기 쉬운 병이었던 것이다.일단 약을 처방받았다. 위산억제제를 받아 매운 sound식, 짠 sound식, 기름진 sound식, 신맛이 나는 sound식, 카페인이 들어간 sound료, 초콜릿, 과일은 토마토와 오렌지 주스 등 술, 많은 sound배의 금지. 취침 전 2-3가끔 전에는 sound식을 먹고 있이이에키 없으면 되지 않았고, 먹고 잠이 없다. 등등 여러가지, 여러개의 주의를 받은후, 편도를 검사했습니다. 그래서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왔다.편도결석 편도결석은 목에 작은 구멍이 생겨 sound 식물 찌꺼기나 세균 등이 굳어 생기는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를 뜻한다. 목에 이물감을 느끼게 해 입냄새의 원인이 되며 입에서 가끔 알갱이가 나오기도 한다. 편도 결석은 있다고 해서 죽거나 심각해지는 병은 아니지만 치료의 비결은 수술밖에 없다. 불편하게 사는 것보다는 일단 일을 끝내고 편하게 사는 것을 선택했어요. 다행히 나는 조기에 발견돼 심각한 편은 아니었다.화요일에 다시 내원해 목요일(하나, 월, 하루)에 수술 일정을 잡았다. 그래서 수술을 위한 검사를 했습니다. 혈액검사를 시작으로 소변검사, CT촬영, 심전도검사. 폐기능과 미각기능도 검사를 마쳤다.그래서 수술 전 안내사항을 물었다.당연히 수술하는 날에는 금식이었다. 심지어 물조차 못 마신다. 다만 칫솔질은 가능하다.하나 2시 30분부터 수술이 시작될 계획이며 하나 0시 30분까지 내원하고 입원 수속을 밟았다.한모금개 한모금개 월 하루 편도 결석 수술 당일


    >


    과인은 입원하지않고 금화입원&금화퇴원을 했습니다. 그래서 수술 금지, 10시 20분경 병원에 도착했습니다. 입원실에 가서 옷을 갈아입었다. 속옷을 벗으라더니 위아래가 다 벗을 줄은 몰랐다. 수술은 아내의 sound이니까... 원래대로라면 손등에 버핸시를 찌르지만 혈관이 얇고 약해 팔에 맞았다. 그리고 여러 약물이 내 혈관에 투입됐다.​ 12시 30분 찡~면 수술실에 갈 생각이니 쉰다고 하셨다.


    >


    이날을 위해 안보고 기다리던 드라마를 한명씩 봤다. 뷰티인사이드 이번에는 감동과 재미 둘 다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는 너무 슬펐다. 세계가 소음을 내면서 왜 내 의견만 하느냐고 예기할 때, 그리고 엄마가 미안하다고 예기할 때. 간호사가 들어올 때는 모른 척했지만 정예기는 너무 감동적이었다.


    >


    뷰티인사이드 보다가 수술하러 가요."라는 스토리가 들려왔다. 휴대전화를 사물함에 두고 수술실로 갔다. 진단받은 곳의 맞은편에 있는 수술실. 수술실 내부는 약간 싸늘했다. 수술실은 좀 춥네요라고 이야기하자 세균을 막기 위해 온도가 조금 낮아서 그래요라고 대답해주셨다.그래서 ~들어갑니다. 아마 마취제를 투여한다는 스토리 같은데 잘못 들었어요. 그래서 의사가 내 얼굴 위에 마취가스가 나쁘지 않은 탈을 갖다 주었다. '잘 부탁드립니다' 스토리를 했다.그래서 수술은 끝났어요. 일어나도 되지 않는다는 스토리에 눈을 떴다. 무척 재미있었다. 마취가 잘 됐네. 마취가 잘 안 돼 수술 중 깨어나면 어쩌나 했는데 간호사의 스토리를 듣고 일어나 나쁘지 않다며 웃겼다. 그래서 목이 아프고 건조했다. 수술실 한쪽에 누워서 잠시 대기했다. 산소호흡기를 코에 대고 오른손 손가락에 회색 기구가 박혀 있었다. 그래서 삐삐 소리가 났다. 다만 그 순간 댁이 어이없기도 해서 웃기기도 하고, 삐삐 소리에 맞춰 손가락을 씰룩씰룩 움직이기도 했다. 그러자 음가가 나쁘지 않았다. 간호사들이 깜짝 놀라 내 움직이는 손가락을 보고 살며시 붙잡아 주었다. 죄송합니다. 저기 나쁘지 않아요.간간이 조금씩 흘러 침대 그대로 입원실까지 이동했다. 목 수술을 해서인지 스토리가 나쁘지 않았다. 머릿속으로는 몇 시냐고 물어보자고 하면서도 입은 떨어지지 않았고 목소리도 나쁘지 않았다. 겨우 물었더니, 하나시 45분이라고 하셨다. ​ 편도 결석 전 절제술은 약 하나시 때에 한개 5분 정도 소요된. 레이저 수술과 편도 전체를 도려내는(?) 편도전 제거술이 있다. 레이저 수술은 간단한 대신 재발 기회가 있고 편도 전 제거술은 재발 기회가 없다. 대신 아프지만. 내가 듣기로는 레이저 수술도 아프다고 하니까 결말을 해야 한다면 제거술이 낫지 않을까 싶다.


    >


    수술을 마치고 목이 무척 이에키랏지만 2가끔 후에 물을 마실 수 있다며 물을 붙인 거즈를 입에 물려주었다. 그런데 마취약이 입안에 남았는지 계속 쓰고 그대로 토했다. 마취약이 딸기향이었으면 좋았을텐데. 자고 싶었지만 갈증이 심해서 통증 때문에 잠을 못 잤다. 대신 호흡운동을 계속했다.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코와 입으로 숨을 내쉬었다. 계속 반복했다. 기침이 나오는 순간도 가끔 있었지만 꾹 참았다. 기침을 하는 순간 목이 너무 아플 것 같아서.


    >


    4시가 조금 지났을 때 물을 마실 수 있게 됐다. 쭉 한 잔 하고 싶었다. 보호자가 없으니 물을 떠줄 사람도 없고. 마이웨이. 단독으로 물을 길으러 갔다. 얼마나 그리웠던 물인가. 반가운 마음에 한 모금 마셨다. 그래서 목 내부를 사포로 긁는 듯한 생각에 온몸이 소름이 끼쳤다. 물 마시기가 이렇게 힘든 하나였을까? 헐렁헐렁한 게 뭐야, 꿈도 확실해졌어. 아픈데 목은 마르고, 갈등과 느낌 끝에 조금만 마시고 포기했어요. 내가 물만 마시면 용가시 못지 않은 사람인데 물 앞에서도 못 마시다니. 조금 쉬다 보니 정신도 이 스토리가 튼튼해지고 움직이기 한결 편해졌다. 마지막으로 의사와 스토리를 나눠서 잘린 내 편도를 봤다. 별문제가 없어서 겨우 버렸다. 안녕, 내 편이야.​ 그러기 위해서는 6시 좀 지나 퇴원 수속을 마쳤다. 보험회사에 제출할 서류를 이 스토리를 써서 준비해 줄 것을 요청했어요. 너무 친절하게도 흔쾌히 오케이 해 주셨어.


    >


    처음엔 혼자 돌아가야 한다는 게 걱정이었다. 수술 전에 상다움을 받았을 때는 갈 때는 보호자가 있는 것이 좋은 아이스크림 미리 사두세요, 수술금 1에는 집에 돌아가고 싶은 것 등 이네용룰 들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아무 문제가 없었어요. 의사 선생님도 '왜 이렇게 튼튼하지?'라고 이야기를 쓸 정도로. 그래서 표준 지하철을 타고 집에 왔다. 왼팔에는 이 PCCA. 통증의 자기조절기를 달고. 조금 슬펐던 것은 이렇게 아픈 몸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누구 하나 자리를 비우는 사람이 없었다는 사실이었다. 물론 그 사람들도 오항시 하루가 피곤하고 힘들겠지만요. 표준 슬펐대. 보호자도 없이 혼자 수술을 마치고 오니 심정이 허전했던 본인보다. 이런 일로 억울하다니 진심으로.


    >


    집에 가서 옷을 갈아입었다. 생각보다 쉬워서 세안까지 했다. 발을 씻고 침대에 누웠다. 목을 냉찜질하고 찬물을 마셨다. 도착하고 바로 누워서 진짜 7시경부터 누웠다. 카페에 가서 아이스티를 주문한 뒤 아이스티를 제외하고 얼음물만 달라고 요청했다. 비싼 얼음물을 받았어. 하지만 그것이 나에게 큰 행복을 줄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차갑고 부드러운 식품을 먹으라고 했는데 예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먹는 요구르트가 있다. 아직 나는 그것을 먹을 단계가 아니라 물을 마셔서 미지근한 물보다 얼음물이 더 목이 아팠다. 기분이 좋아져서 홀짝홀짝했다 그런데 문재는 저녁부터였다.침을 삼킬 때도 목의 통증이 심했다. 그래서 침을 삼키지 않았는데(어차피 건조하고 침도 잘 안 나온다), 그러다 보면 잠이 온다. 그러다가 꿀꺽 삼키는 순간 놀라서 눈이 뜨일 정도로 아팠다. 편안해도 침을 삼키면 아주 고통스러운 고통이 엄습해 눈을 크게 떴다. 그렇게 새벽 5시까지 꿈과 현실의 병 상태에 있다. 계속 냉찜질을 한 게 효과를 본 일인지 침 먹는 게 편하게 된 5시 이후에는 잠이 꼽혔다. 그것도 2대 테러가 전부였지만... ​의 월 2개. 편도 결석 제거 수술 2개 회로


    >


    오전 근로가 있어서 일어났다. 그런데 온몸이 떨리고 기절할 것 같아 바로 누웠다. 식은땀이 줄줄 흘렀다. 다행히 근방의 증상이 가라 앉았습니다만, 일어나니 또 같은 일이 발생했습니다. 조교 선생님께 연락해서 도저히 일할 수 없다고 해야 한다는 본인의 생각도 많았지만 세수하는 동안 아무 생각이 없어 옷을 갈아입고 나왔다. 택시로 갈까도 생각했지만, 차가운 공기가 느껴져 걸어갔다. 그리고 겁먹은 것을 후회했다. 팔에는 여전히 PCA가 달려 있고, 반팔만 입고 그 위에 롱패딩을 걸쳤다. 그냥 걸어 탈 것 5분이면 도착하지만 이번에는 30분이 본 것이 걸렸다. 주사를 맞은 팔이 아파서 움직일 수가 없었다.(이럴 때는 팔을 주물러서 자신의 핫팩을 대고 있으면 통증이 완화된다고 하잖아요)!)그와사에 가는 길에 2번을 본 멈춰서서 쉬었다. 택시를 탈걸 그랬다.찬 공기가 상쾌하다. 겨우 사무실에 도착해서 간단히 정리하고 쉬었다. 연락은 한 군데서만 왔고 특별히 말할 필요도 없었다. 요구르트를 조금씩 마시며 쉬다가 다른 대학 교류를 신청하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웠다.PCA를 틀고 있었더니, 그 sound당 선생님이 물어봤다. "어제 수술했어요"라고 말씀드렸다. 뭔가 마음이 불편했던지 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셨다. 돌아가니 근로선생님이 오셨다. 말씀드려서 하루이치에 와달라고 했는데 와줘서 다행이야. 감사해서 말씀드린 후 병원에 갔다.30분 정도 링거를 받은 후 의사 선생님과 묘은그다 sound를 했습니다. 목은 아무 이상이 없다.sound. 약은 이날 다시 처방하기로! 보험회사에 제출할 서류를 받고 집에 왔다.


    >


    배가 고픈데 요구르트는 너무 아파서 투게더 바닐라 아기스크림에 도전했어요. 요구르트보다 목이 덜 아프고 잘 이겨냈다. 어제 이걸 먹었어야 했는데! 요구르트를 먹다가 깜짝 놀랄 정도로 아파서 안 먹었는데. 본인과 바보 조금씩 먹지만 목이 아프지 않아 얼마나 행복했는지 모른다. 물론 오전에 진통제도 먹고 병원에서 주사도 맞고 가장 최근에도 여전히 팔에 무통주사가 붙어 있어 아프지 않겠지만. 행복하다 헤헤 일통을 다 먹으라고 했는데. 한번에 다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닌데...? 일/5정도 먹고 그만두었다. 더 먹으면 큰일 날 것 같아... 효험이 있는지 아직 참을 만하다. 편도 적출 후기를 봤을 때는 일-3일은 진통제를 맞기 때문에 안 아플 만큼 3-4일째부터는 지옥을 맛 보게 되려는 것입니다. 제발 조금만 아프게 해주세요.아이 스크림을 먹고 2시간은 지난 것처럼. 지금 슬슬 누워서 냉찜질하면서 쉬어야지. 휴-​ 병원 정보 및 수술 비용에 대해서는 https://m.blog.naver.com/weed_yj/22일 394662989를 확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